여드름/여드름흉터

home|피부클리닉|여드름/여드름흉터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

여드름
모낭 피지선 단위에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입니다. 여드름은 청소년기에 남성 호르몬의 증가에 의한 사춘기성 여드름과 스트레스, 수면부족, 환경오염, 생리와 임신, 기후 등 여러 가지 환경적 요인에 의한 성인형 여드름으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 흉터
심한 여드름이 생긴 자리에서 고름, 물집, 결절 등으로 인해 피부안에서 터지거나 혹은 짜내는 과정에서 손톱 또는 사용도구의 세균 감염으로 염증이 심해지는 경우와 압출 시 피부층이 붕괴하여 발생합니다.

여드름의 원인

여드름의 원인은 정확하게 알려진 바 없으나, 피지 분비의 증가 > 모낭내의 이상각화 > 여드름 균의 증식 > 염증 반응이 서로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다음과 같은 영향이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드름의 종류

01.면포성 여드름
여드름의 전형적인 형태로 짜보았을 때 흰색 또는 검은색 기름 덩어리가 나오게 되는 여드름
02.구진성 여드름
면포에 염증이 생기면서 붉게 변하는 단계의 여드름
03.화농성 여드름
손으로 눌러 짜고 싶은 충동을 느낄 만큼 잘 익은 고름 주머니가 보이는 단계의 여드름
04.결정성 여드름
크고 깊으며 속으로 단단하게 만져지는 여드름

엑셀브이만의 여드름/ 여드름 흉터 치료 방법

엑셀브이 레이저는 복합 피부노화 개선 레이저로 세가지 모드의 레이저가 한 장비에 모아져 다양한 파장을 이용함으로써 피부톤 개선은 물론 홍조, 모공을 함께 개선시킵니다. 여드름 붉음증과 같은 혈관성 질환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가져오며 FDA승인을 받은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시술방법입니다.
  • 브이빔
    짧은 시간 동안에 고출력의 에너지를 표적 조직에 조사하면 에너지가 혈액과 혈관 벽에 국한되고 주위 조직은 손상을 받지 않아 레이저가 통과하게 되는 위쪽의 피부와 주위의 정상 조직에는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으므로 자국이 남는 것과 같은 부작용의 가능성은 매우 적습니다. 595NM의 파장을 가지며 펄스의 노출 시간이 길어 기존 색소 레이저로 치료가 잘 안되었던 화염상 모반과 여드름 자국에 높은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 아쿠아필
    엑셀브이의원의 아쿠아필은 모낭충 제거, 각질제거, 피지제거, 블랙헤드 개선과 여드름의 개선을 효과적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아쿠아필은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줌으로써 1회 시술만으로도 얼굴 톤이 맑아지며 피지가 감소하여,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엑셀브이만의 여드름/ 여드름 흉터 치료 과정

여드름 Q & A

Q.여드름은 왜 생기는 건가요?
A.여드름은 피지 과다 분비가 가장 주된 원인이 됩니다. 피지 분비가 많게 되면, 피부 밖으로 배출되어야 하는데, 배출되는 양보다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될 경우, 모낭에 쌓여 여드름을 만들게 됩니다.
Q.여드름은 그냥 놔두면 점이 될 수 있나요?
A.여드름은 그냥 놔두면 점이 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러나 그것은 점이 아닌, 색소가 침착된 부분입니다. 이는 여드름 치료 시기를 놓쳐 침착 될 수 있는 부분으로 적절한 시기에 내원하여 치료 받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Q.여드름을 짜면 흉터가 되므로, 짜면 안될까요?
A.여드름은 무조건 짠다고 흉터가 남는 것이 아닙니다. 올바른 압출 법으로 적절하게 짜주어야 흉 없이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본인이 손으로 직접 짜는 것보다는 병원에 내원하시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Q.화장품은 어떤 걸 써야 할까요?
A.피부의 유수분 조절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여드름 환자의 경우, 유분기가 많으므로 유분 함량이 많은 고보습 화장품보다는 수분 크림 위주로 사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